facebook  twitter
온라인사전등록 신청서다운로드 브로셔다운로드 사이트맵


코팅코리아

video

COATING KOREA

Home > 정보센터

[뉴스탭 2018.03.08] 인천,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성대한 개막 앞둬



 








지난 2017년은 제조업의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해다. 전 세계적인 4차산업 혁명의 열풍으로 국내 제조업 또한 변화 대응을 위한 최신동향과 기술교류의 자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달 3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제조 산업을 뒷받침하고 있는 뿌리산업의 전시회로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제조업 종사자들이 방문해 Industry 4.0과 함께 국내 제조업의 수출 회복과 新사업 창출을 통해 튼튼한 경제의 기틀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코팅코리아)”는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의 A부터 Z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기획되어 8개국 230여개 업체가 참가하며 역대 가장 큰 규모의 전시회로 성대한 개막을 앞두고 있어 명실상부 국내최대, 아시아 3대 코팅쇼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미 미국, 독일, 일본과 같은 산업 선진국을 비롯하여 대규모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는 해당 산업 육성을 위해 전문 전시회 개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코팅코리아 역시 국내외 관련 기업간의 기술 교류 및 비즈니스 교류를 지원하여 한국의 코팅 산업 경쟁력 확보와 파생 산업 수요를 위한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를 목표로 참가 기업 목적 달성과 산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KOTRA 전시회 공동 주관 참여, 전세계 각국 무역관 통해 해외 바이어 초청
“2018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코트라와의 공동 주관사업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트라 해외 무역관을 통해 자동차, 건축, 반도체, 중공업 등 다양한 산업군의 유력바이어를 선별하여 초청해 국내 코팅, 접착, 필름 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 국내 기업이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또는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할 경우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반면 전시회 참가기업은 코팅코리아 조직위원회에서 바이어 초청비용을 부담한다. 주최측에서는 서로의 니즈를 정확하게 분석해 바이어와 참가기업간 성과 있는 수출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비즈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며, 참가 기업은 전시 기간 동안 직접 제품을 보여주고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 함으로써 단기간 저비용으로 최대한의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내용더보기